theos & logos

한국교회, 과연 ‘예수의 제자’를 키워왔을까? 본문

신학뉴스

한국교회, 과연 ‘예수의 제자’를 키워왔을까?

데오스앤로고스 2016.04.15 11:44

한국교회탐구센터, 5월 3일 ‘한국교회와 제자훈련’ 주제로 제6차 포럼 개최


한국 교회는 과연 성경이 말하는, 예수 그리스도가 말하는 ‘제자’를 키워왔을까? 과연 그동안 진행해온 제자훈련이 올바른 교육이었다고 자신할 수 있을까?


한국교회탐구센터(소장:송인규 박사)가 오는 5월 3일(화) 오후 2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한국 교회와 제자훈련’을 주제로 제6차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 교회의 제자훈련은 과연 어떤 제자를 키워냈는가? 한국 교회의 제자훈련 30년의 유산은 무엇인가?’라는 질문 속에 과거 한국 교회에서 영향력을 끼쳐 온 제자훈련에 대한 그리스도인들의 시각을 평가하며, 새로운 제자훈련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날 송인규 소장을 비롯해 정재영 교수(실천신대), 노종문 목사(전 IVP 편집장), 양희송 대표(청어람아카데미) 등이 발제자로 나서 △제자훈련에 대한 경험과 인식 △하나님 나라의 제자도 △한국 교회 제자훈련에 대한 종교사회학적 검토 △거인들에게서 배우는 제자훈련 △탈학습이 필요한 제자훈련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한편, 이번 포럼 참가비는 3만원(학생&간사 2만원)이며, 교회탐구포럼 신간도서를 증정하다. 제자훈련에 관심있는 목회자, 신학생, 학생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


등록은 한국교회탐구포럼(www.tamgoo.kr)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등록 바로가기는 클릭(http://rckc.tistory.com/105)

 

 

 


<저작권자 ⓒ 데오스앤로고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